혈당 문의 입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답변 부탁드립다
중학교 1학년 학생 엄마 입니다
잡곡밥양을 70g에서 150g으로 늘리면 식후 1시간 혈당이 185까지 올라 갑니다.
평소 공복 당화혈색소는 정상입니다
밥양만 늘리면 식후 1시간이 계속 높게 나오고 식후 2시간은 늘 100-121사이로 정상범위 입니다
아이가 내당능 인가요?
그리고 지금 탄수화물, 당 관리해서 식단을 짜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계속하면 성장기라 췌장 인슐린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오나요?
어린아이라 걱정이 너무 많습니다
answer Re : 혈당 문의 입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답변 부탁드립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혈당이 높아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탄수화물 섭취시 혈당이 상승합니다.
잡곡밥이더라도 탄수화물 섭취하는 것이기에 식후 혈당은 상승할 수 있는데
70g 섭취량에서 150g으로 늘리지 마시고 100g 정도 섭취 후 혈당 체크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비만인 경우 인슐린 민간도가 떨어져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관리와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 밖에 짜거나 단 음식, 자극적인 음식도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반찬을 무엇을 드시는지에 따라
혈당에 영향을 줍니다. 가급적 채소반찬은 매끼 2가지 정도 섭취하시는것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