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중1 남학생입니다.
제가 등교수업 5일전에 5일간 살을 조금 빼보려고
키토제닉을 해 보려고 해요.
엄청 기름지고 나쁜 지방말고 최대한 좋은 지방을 먹고 야채도 섭취하고..하려하는데요..
사실 예전에 6학년 쯔음 시도해서 7일간 배부르게 먹고 4 키로를 감량했어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1.키토제닉 다이어트시 키가 안 클 수 있나요?
2.키토제닉 다이어트 시 지방이 안 빠지고 근육량이 줄거나 하는 부작용은 없겠죠? 있다면 막는 방법좀요!
3.제가 간수치가 높은데(한달 전 교통사고 입원 중 피 검사 결과서 그렇게 나옴. 간염은 아닌데 B형간염 항체 없음)하면 안될까요? ㅠㅠ
answer Re : 중1,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한창 성장해야할 나이에 극단적인 식단 선택은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아니라 건강에 위협적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 섭취가 바람직합니다.
또한 근육량 감소는 단백질 섭취량, 운동량이 감소하면 줄어들 수 있어 저탄고지 식사는 단백질 섭취가 없거나 적어
근육량 감소 할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지방 다량 섭취는 부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