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병명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작년 11월부터 왼쪽 앞가슴쪽의 통증으로 시작하여 왼쪽 견갑골과 등 사이에 통증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때도 쑤시는 느낌이 심합니다. 더불어 뒷목의 뻐근함도 동반됩니다.
복부 ct 및 심장초음파등 이상 없었습니다. 다만 강직성 척추염 유전자는 양성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천장관절이나 척추 등 이상은 없었습니다만.. ( 어머니가 강직성 척추염이시라 혹시나 해서 검사 해봤습니다..)
통증양상 심해졌다 좋아졌다를 반복하고, 누웠을때 호전되며 아침에서 밤으로 시간이 갈 수록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2일전에는 너무 아파서 혹시 강직척추염인가 하여 어머니 약을 복용해봤는데, ( 2번) 조피린정 2알
복용후로 두통 ( 윗머리 쪽) 및 손등.발등.사타구니 등 간지러움이 심하고 오른손 검지 피부 쓰라림이 있습니다 (외상없구요)
대체 병명이 무엇일까요..


answer Re : 병명이 뭘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쑤시는 느낌과 뒷목의 뻐근함, 그리고 왼쪽 앞가슴과 견갑골 사이에 지속적인 통증을 느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와 관련된 병명으로는 다양한 것이 있을 수 있으나, 가장 먼저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은 "회전근개 증후군"입니다.

회전근개 증후군은 어깨와 팔을 움직이는 근육과 건선이 혼합되어 있는 회전근개 부위에서 발생하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 증후군은 특히 반복적인 팔 운동이나 과도한 사용이나 부상, 혹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과 건선에 노화가 진행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증후군의 증상은 통증, 뻐근함, 그리고 팔을 움직일 때 삐걱거리는 소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앞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이 많은데, 이는 회전근개 부위가 앞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강직성 척추염도 고려해볼 수 있지만, 회전근개 증후군과는 별개의 질환이며, 보다 구체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