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갑상선검사결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상선 검사 결과에 따르면, 주어진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T3: 65.9
자유 T4: 0.458
TSH: 13.60
이러한 결과를 쉽게 이해하려면 갑상선 기능과 관련된 각각의 검사 결과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T3:
T3은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주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수치는 65.9인데,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는 검사실마다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인 범위는 80-200 ng/dL 정도입니다. 따라서, T3값이 정상 범위 아래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 평가 및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유 T4:
자유 T4는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수치는 0.458인데, 일반적으로 범위는 검사실마다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인 범위는 0.8-1.8 ng/dL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유 T4 수치가 정상 범위 아래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 및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TSH:
TSH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갑상선의 기능을 조절합니다. TSH 수치는 13.60인데, 일반적인 정상 범위는 검사실마다 다를 수 있으나, 보통 0.4-4.0 mIU/L 정도입니다. 따라서, TSH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므로,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었을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하기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환자의 상황과 증상을 고려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필요한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갑상선검사결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보이므로 내과 오셔서 약물 치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