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돌출 압력
안녕하세요
갑상선저하증때문에 문의드려요
2015년도에 처음 저하증이 생겼고 수치상으로는 잘 유지되고 있는데 최근에 몸이 많이 피로하고 눈이 한쪽만 빠질듯이 아파요 살짝 돌출되고 너무 피곤한 저녁엔 한쪽눈이 약간 더 많이 돌출되어보여요
저하증은 눈돌출이랑 상관없다고하는데 저하증이후론 줄곧 왼쪽눈이 뽑힐듯이 아프고 불편해요 왼쪽 두통도있구요. 왜그런지 궁금하고 어떤검사가 더 필요한지 해결방법( 건강요법) 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눈돌출 압력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갑상선호르몬 치료에 그 수치 유지가 잘 되고 있다면
안구돌출등의 원인을 갑상선호르몬으로만 생각하기 보다 다른 문제를
동반해서 보아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내분비주치의 선생님의 의견과 함께
안과진료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돌출 압력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상선저하증으로 인해 눈이 돌출되는 것은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눈이 돌출되는 것은 안구 돌출증이라고 하며, 안구 돌출증은 갑상선저하증과는 다른 질환입니다. 안구 돌출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눈 주변의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여 눈이 돌출되는 것입니다. 안구 돌출증은 눈의 통증, 두통,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구 돌출증은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안구 돌출증의 치료에는 약물 치료, 수술 치료 등이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안구 돌출증을 유발하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수술 치료는 안구 돌출증을 유발하는 근육을 절제하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안구 돌출증의 치료는 증상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안구 돌출증이 의심된다면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가 낮아지는 질환입니다. 갑상선저하증의 증상은 피로, 무기력, 체중 증가, 변비, 찬 손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 탈모, 피부 건조, 멍이 잘 드는 것, 기억력 저하, 우울증, 불안감, 짜증 등이 있습니다. 갑상선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 약물 치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저하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갑상선 질환이 있는 가족력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갑상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갑상선저하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저하증은 치료하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갑상선저하증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