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디스크 척추고정술이후에 계속되는 통증..
2013년 허리통증이 시작됐고

2015년에 이상근이 좌골신경을 압박한다는 진단을 받고 수술하였으나 좌측 허리부터 발끝까지 계속해서 통증이 엄청난 상태였고

2023년이 되어서야 L5 S1 디스크 파열을 진단받아 척추고정술(정확한 명칭인지 모르겠네요. 디스크 대신 나사를 삽입한걸로 알고있음)을 시행했으나 첨족(?)과 이상근확장이 발견되었고

현재까지도 24시간 내내 통증이 심해서 왼쪽에 보조기를 착용하며 목발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왼쪽다리 신경활성도는 똑같이 5%라고 합니다.

하루하루가 지옥이라 어떻게든 방법을 찾고 있는데, 현재 환자는 외국에 있는 상태고 그곳에 있는 병원에서는 더이상 할수있는게 물리치료 말고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는 매일 palexia 150mg 복용중입니다.

그래서 한국에 오면 혹시나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수술이나 시술 등 현재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지 여쭙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answer Re : 허리디스크 척추고정술이후에 계속되는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고정술 이후에도 계속되는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수술 후 척추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수술 후 척추 주변의 조직이 붓거나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통증, 수술 후 척추 주변의 신경이 손상되어서 발생하는 통증 등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고정술 이후에도 계속되는 통증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척추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통증은 재수술을 통해 척추를 다시 고정하는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척추 주변의 조직이 붓거나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통증은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척추 주변의 신경이 손상되어서 발생하는 통증은 신경차단술이나 신경성형술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고정술 이후에도 계속되는 통증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