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초반인데 퇴행성 디스크판정을 받았어요

인녕하세요

23살 여자에요

저번주부터 허리가 아팠어요

특히 자고 일어날때 통증때매 새벽에 깨고 그랬어요

월요일에 정형외과를 찾아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퇴행성 디스크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고도비만이 척추에 무리를 준다는건 알았지만 디스크 판정을 받으니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고 벙벙해서..

의사선생님한테 제대로 묻지도 못한거같아서 지식인에 글을 올리네요..

첫날 병원에서 주사를 맞고 약도 5일치 처방받았어요

선생님께서는 퇴행성 디스크 초기증상이라고 하시고 주사랑 약처방해주시네요..

물리치료도 받았는데 핫팩으로 찜질하고 견인치료도 받아서 많이 나아졌어요

지금 3일째 다니는데 앉았다 일어날때 허리가 쪼금 뻐근한거 빼면 생활에 지장이 없는거같아요

엑스레이 찍을때 허리에 뾰족뾰족한게 4번 5번 척추에 있던데 이거는 평생 안없어지는건가요??

그리고 물리치료는 언제까지 받아야하나요?

퇴행성 디스크는 완치는 어렵고 진행속도만 늦어지는건가요? 심해지면 수술도 받아야하나요?

제가 고도비만이라서 운동도 시작해야할거같은데 걷기나 등산을 하려고합니다 괜찮을까요?

그리고 앉는자세로 구부정한데 바른자세와 스트레칭도 알려주세요..ㅠㅠ

지금 공부를 하는중이라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데 한시간에 1~2분이라도 일어나있는게 도움이 될까요..

퇴행성 디스크는 어떤 상태에 따라 초기 중기로 증상이 나뉘는 건가요

어린 나이에 디스크가 와서 막막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ㅠㅠ 조언부탁드려요



answer Re :20대 초반인데 퇴행성 디스크판정을 받았어요
남경훈
남경훈 전문의 등편한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남경훈 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의 증상은 디스크성으로 오는 요통과 하지의 방사통이 주 증상입니다. 진단은 CT 나 MRI 검사를 해야 가장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단순 엑스레이 사진만으로는 디스크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밖에 없어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증상과 맞추어 추정진단을 할 뿐입니다. 또한, 요통의 원인은 디스크 외에도 허리 근육, 인대, 허리 관절등

여러 원인으로 생길 수 있기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 CT나 MRI 검사를 추가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 검사를 통해 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그 정도에따라 치료의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 혹은 수술)

그리고, 허리 통증이 심할때에는 운동이나 과격한 활동은 삼가하시고, 통증이 감해지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보다는 수영이나 가벼운 평지를 걷는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

디스크와 요통는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병입니다. 하지만 , 정확히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예후가 좋기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