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염으로 문의 합니다.
정기 검진차 작은 여성의원에서 자궁경부암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자궁 경부암 결과 이상 없지만 자궁경부염이 있다고 하였고
난소에 1.7cm가량의 작은 혹이 있었습니다.

2개월이 지나고 아랫배에서 약한 통증이 있고 성교통이 있었습니다.
외음부가 간지럽고 또한 생리기간이 아닌데 질 분비물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것 같아서 다시 병원을 찾았습니다.
초음파 검사 결과 난소의 혹이 2.25cm로 커졌으나 좀 더 경과를 보자고 하였고
오엔지 질정제를 7일분 처방받았습니다.
출혈은 배란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약을 쓴지 7일째가 되는 지금질 분비물 또한 분홍색으로 계속적으로 피가 섞여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랫배의 통증도 계속 느껴집니다. 자궁경부에 염증이있다고 하면서 자궁경부를 확인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질 확대경등으로 자궁 경부를 확인하거나 질 분비물 검사등을 하여 보다 체계적인 치료를 받고 싶습니다.

또한 자궁만의 문제가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내염을 비롯하여 편도선염이 생겼고 눈에도 염증이 생겼습니다.
손끝의 껍질도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일주일만에 나타난 일입니다. 혹시 약의 부작용으로 염증이 나타날 수도 있나요?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까요? 다시 산부인과를 가는게 맞는건가요?
큰 병원을 가야 하는건가요?


answer Re : 자궁경부염으로 문의 합니다.
이현철
이현철 전문의 햇빛병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입니다.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이상 질출혈과 난소의 혹과는 상관관계가 있어 보입니다.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서 배란이 지연이 되고 이상 질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약을 썼는 지는 명시를 안해주셨는데, 질정으로 이상 질출혈이 생기지는 않으며, 수일간 적은 양으로 지속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궁염증은 자궁경부를 확인해야만 진단이 내려집니다. ^^

전신적인 면역력이 떨어지면 어려군데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일시적인 배란 장애로 , 말씀하신 증상들이 모두 나타날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 방문하셔서 검사 받고 간단한 치료 받으시면 좋아지시리라 생각합니다.

단, 성교통이 있는 것이나, 골반통, 생리통이 ... 점차로 심해진다면, 주의 깊게 관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