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974년 8월생 마르고 예민함.키 170에 55킬로 ...
1974년 8월생 마르고 예민함.
키 170에 55킬로 평균 몸무게 58ㅡ9킬로 최고 몸무게 61킬로 .
외형 얼굴작고 마르고 전형적 소음인 체질.깊은잠 부족 충분히 잠들면 편한몸컨디션 회복 .술은 평소 거의 않함,
기본적으로 흡연이 맞지않음 기관지가않좋음
마른 혀느낌이 않좋음 .최근혀백태가 자주낌
습관성 흡연으로인한 피폐 ^^.
커피랑 흡연 7년동안 금연 최근 다시 증가 , 마른체질과 추위에 약함 여름철 땀 별로 않흘림. 커피동반 워낙 음료수 탄산수 가리지않고 좋아함. 갈증시 물 1리터 마심. 전체적 건강 악화. 평소 홀매니져라 잔걸음과 자즌 흡연 운동은 !종합격투기고등학교 재학시 6개월 .스트레칭 자주하구 역기와 맨손체조 병행 반복체질이나 건강개선여지가있는지 궁금? 좋은팁공유 보내주심감사 ^^


answer Re : 1974년 8월생 마르고 예민함.키 170에 55킬로 ...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많이 마르셨네요..
맥을 보아야 더 정확히 할겠지만, 소음인 체형과 증상, 성격에 가까워 보입니다.

금연하시고, 가벼운 운동하시는 것은 기본이구요.

소음인은 위장의 문제가 잘 올 수 있습니다. 소음인이 아니라고 해도 마른 사람의 경우는 위장의 힘이 좋은 편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저는 좋은 팁으로... '30번 씹기ㅣ'를 권하고 싶습니다.
천천히 꼭꼭... 30번.. 위장이 편해지면 조금 더 먹을 수 있게 되고, 그러면 체중이 늘어나며, 힘도 더 생기게 됩니다.

한번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고..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1974년 8월생 마르고 예민함.키 170에 55킬로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유산소운동과 금연,규칙적인식생활로 건강한몸을 위해 생활습관에 변화를 조금씩 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1974년 8월생 마르고 예민함.키 170에 55킬로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20.07로 정상에 속합니다. 신체 컨디션으로 운동의 강도를 높이지 못하는 경우 걷기, 수영, 필라테스 등의 저강도 운동을 권합니다. 전신 운동에 좋은 저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지방을 소비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 전신 건강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