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제가 어렸을때 종아리에 힘을 주는게 습관되 있었어요
안녕하세요.제가 어렸을때 종아리에 힘을 주는게 습관되 있었어요.그런데 그건 제가 고쳤고,종아리에 힘을줘서 종아리에 알이 생겼어요..그런데 그 알을 뺄수있을까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제가 어렸을때 종아리에 힘을 주는게 습관되 ...
박현철
박현철 전문의 오즈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현철 입니다.

종아리의 알은 알통 근육이 불거져 나와서 커 보이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알통근육은 그 밑에 가자미근이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제거해도 보행에 지장이 없는 불필요한 근육이기 때문에 이 근육을 마비시키거나 제거해서 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를 맞으면 뭉친 것이 조금 풀어지면서 윤곽선이 부드러워집니다.
하지만 큰 효과는 아니고 6개월마다 반복해서 주사를 해야 합니다.
신경 차단술도 마찬가지 효과인데 효과가 크지 못하고 대부분 재발을 하게 됩니다.
계속 반복시에는 근육이 섬유화가 되어 일그러지거나 비대칭이 되어서 재수술로 교정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가장 권하는 방법은 근육을 직접 제거하는 방법인데 원하는 만큼 제거를 할 수 있고 효과가 크며 재발을 하지 않습니다.
단 수술이 복잡하고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시행하는 병원이 별로 없고 회복이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맛사지나 운동, 체조로 약간의 완화는 시킬 수 있을 수도 있지만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제가 어렸을때 종아리에 힘을 주는게 습관되 ...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형성된 종아리의 알은 오랜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충분히 제거할수있습니다 우리가 잘못알고있는 사실중 하나가 두꺼운 종아리 혹은 알이 박힌 종아리를 빼기 위하여 종아리를 직접적으로 운동하는 일인데 이것은 매우 잘못된 운동법입니다. 오히려 더 두꺼워 지거나 혹은 더 선명하게 선이 발달할수있지요 종아리는 자연스럽게 종아리의 부하가 다른쪽으로 분산되게 만들어 종아리가 쓰이는 일이 적도록 만드는것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종아리를 지지하는 근육을 강화시키는것이 매우좋습니다 허벅지와 햄스트링근육을 강화시키면 종아리가 걸을때 받는 부담들을 상당히 많이 나눠갖을수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종아리의 알을 빼는데 도움을 많이 주지요 아래는 허벅지와 햄스트링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아울러 허벅지가 두꺼워지지 않고 무릎에 힘을 실어주고 골반쪽으로 볼륨을 주는 운동들로 구성되어있으니 미학적인 부분에서도 멋지고 아름답게 만들수있습니다

1. 스쿼트(힙, 고관절, 햅스트링의 위쪽, 허벅지의 위쪽 발달/ 무릎의 건과인대 힘 증가)
2. 레스프레스(다리의 전체적인 근력 증가)
3. 라잉레그컬(햄스트링 강화-특히 무릎뒤쪽)
4. 시티드 레그컬(햄스트링 강화-햄스트링의 중앙안쪽)
5. 브릿지)햄스트링 강화-햄스트링의 중앙 바깥쪽)
6. 스티프 레그드 데드리프트(햄스트링의 위쪽 강화 및 종아리 스트레칭)

모든 운동은 주 3회정도 실시해주시고10RM~15RM으로 3세트를 실시하여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