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가 급격하게변동됩니다.
저번주 목요일만해도 90키로인데
지금은 96입니다. 이를 유지시킬방법이없을까요 ㅠㅠ
answer Re : 몸무게가 급격하게변동됩니다. 저번주 목요일만해도 90 ...
김태균
김태균 전문의 김태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태균 입니다.
체중은 사실 하루에도 늘었다 줄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내가 섭취한 음식량이 늘어날 경우에 발생할 수 있기에
항상 정해진 식사량을 유지하시면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몸무게가 급격하게변동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최근 잦은외식,음주,야식,밀가루음식섭취증가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수있습니다.
규칙적인식생활과 운동으로 매일 체중을 체크하시면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인바디측정후 권장열량섭취에 준해서 식사를 하시기바랍니다
answer Re : 몸무게가 급격하게변동됩니다.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체중이 급격하게 변동되었다는 것은,
체내수분이 변화가 된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몸 속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이 많게 하는
식생활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그러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는 불규칙한 식사량, 수분량, 활동량에 영향을 받는데요
우선적으로 하루 3끼 동일한 양으로 식사를 5-6시간의 간격으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정하게 식사를 하셨는데도 하루의 체중의 변화폭이 크다면
이미 신진대사의 능력이 낮은 몸을 가지고 계시거나
고염과 저염, 불일정한 수분량과 연관이 있습니다.
일정한 염분섭취를 위해서는
간이 되어있는 다양한 나물종류, 버섯, 해조류, 콩류 등을
반찬으로 드시되 밥 한 번에 반찬 한번의 규칙을 지켜보세요~
그렇게 일정하게 드시면서 수분의 경우,
몸에서 배출이 될 수 있는 정도로
수분의 소비는 다 다르시겠지만
예로 300/300/300 처럼 아침점심저녁 수분을
따뜻한 형태로 나누어 드셔보세요~
그리고 식사 전후 1시간의 텀을 두고 드시는 것이
몸의 부종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전오후 체중의 갭이 크시다면
적절한 주 3-4회의 활동량을 권장합니다.
운동의 경우, 1시간 이내에서 부터 천천히
수행능력에 따라 조절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