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때 하는 운동이나 식단
제가 스무살 재수생인데요 의자에만 앉고 있다보니까 허리도 아프고 몸무게도 자꾸 빠지고 이러다 대학 들어가기전에 쓰러질까 걱정인데 이럴때 하는 운동이나 식단같은게 뭐가 있을지 저에게 알려주세요 의사 선생님!!
answer Re : 이럴때 하는 운동이나 식단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계속적인통증시 정형외과 진료를 보시기바랍니다 평소
일상생활에서무리한 운동보다는 틈틈히 유산소운동을 하시면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swer Re : 이럴때 하는 운동이나 식단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계속 앉아계시는 생활을 하셔야 한다면
복부와 허리쪽 근력을 높여줄 수 있는 운동을 권장합니다.
앉아있는동안 허리는 구부러지고 복부의 근육을 풀리기 때문에
더더욱 허리통증이 오실 수 있고,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부종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앉아계실때 30분 간격으로 틈틈히 스트레칭 동작을 진행해보시고,
허리쪽 근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백익스텐션 동작이나,
누운 상태에서 허리의 부담을 줄이도록
다리를 구부려 땅에 허리를 붙이고 상복부를 자극하는
크런치 동작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녁을 드시고
2시간 뒤 쯤 하체의 순환을 돕는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땀이 날 정도 활동량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