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월경통과 월경과다로 클래라정 첫복용중이며28일차입니다
클래라정이 첫 피임약이라 복용법 너무 어렵네요…
월경과다와 생리통이 심해서
생리 5일차때 처방받아서 첫복용을 했습니다

클래라정 복용중 26일차(갈색정)먹고 부터 갈색피가 고인듯한 피가 하루나오고 다음날부터 다시 생리가 시작된것처럼 빨간 핏덩이 생리가 나와서 나머지 27,28일 알약인 흰색(성분없는 위약 2알) 복용 안해버렸습니다.(잘몰라서 멈췄어요…)
생리는 줄었는데 이전보다 심한 생리통으로 고통받는중이라 문의드립니다

1) 클래라정은 휴약기 없이 다시 새포장 첫알 부터 먹으면 될까요? 마지막 두알 흰색 위역 거른거는 문제 없겠지요?

2) 제가 생리 5일차부터 먹었으니 26일차 복용중 터진걸까요?

3) 지금 현재 생리 3일차 다시 첫알을 복용하는게 맞는걸까요…? 생리 3일차부터 휴약없이 복용이 되는걸까요??

4) 생리통이 극심한데(골반통 복통 허리통) 클래라정(처방받은게 2통) 두번째통 시작하면 되는걸까요 ㅠㅠ?

5) 그리고 생리통으로 타이레놀 2알씩 세번 복용했어요(마지막 위약2알 안먹는중일때)
피임약과 안겹쳤지만 혹시 부작용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6) 철부족빈혈로 볼그레도 복용중인데
철분제 / 타이레놀 / 클래라정 이 세가지가 겹쳐도 되는건가요…?

자궁 초음파에 아무 이상 없다고했는데 크래라정 복용후 생리통이 극심해서 너무 무서워요.. ㅠ


answer Re : 월경통과 월경과다로 클래라정 첫복용중이며28일차입니다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클레라정의 마지막 흰색약이 휴약기를 만들어 준답니다. 흰약없이 약을 복용하면 생리출혈은 줄일 수 있으나 장기간 휴약기가 없다면 호르몬자극이 크기때문에 좋지는 않습니다. 생리통과 생리과다가 심하다면 MRI 검사로 자궁선근증 변화를 확인해 보시고, 장기간 약물로 조절하려하면 비잔이나 로잔정으로 하시고, 출혈과 통증이 조절되면 미레나로 바꿔서 지켜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