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불순 원인
제가 생리불순으로 현재 50일넘게 갈색피가 소량나오고 있는데 최근 이주간은 갈색피랑 빨간피솔량이 섞여 나오고있고요 근데 제가 삽입자위는 해본적 없지만 클리자위는 할때가 있는데 갈색피가 거의 멎어갈때 자위를 하고 난 다음날이면 바로 피양이 늘어나더라고요 근데 이게 공식처럼 생리불순일때 (갈색피가 나올때) 자위를 하면 다음날에 피가 많아져요 왜 이런걸까요?
압박자위로 압박을 가하게 되면 질이나 자궁경부에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 저의 생리불순이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원인이 아닌 질손상때문인가요?
질손상은 질안이 아픈가요? 저는 평상시에 아프진 않거든요
근데 오늘 처음 10분정도 질안이 아팠어요
질손상으로 50일 넘게 생리가 나올 수 있는건가요? 오늘 병원에서 항문초음파로 검사를 했을때 별 이야기는 없었는데 갈색피 계속나오는 원인이 질손상인데 질초음파로 검사를 안해서 정확한 원인을 못 알아낸건가요?
생리불순이후로 19금 자료를 볼때만 질안이 약간 따끔거리던데 이건 무엇때문인가요?


answer Re : 생리불순 원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생리불순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자궁내막염 등이 생리불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 우선은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압박자위로 질이나 자궁경부에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압박자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손상은 질안이 아프거나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손상으로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 있지만, 질손상은 생리불순의 흔한 원인이 아닙니다. 생리불순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