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 조직검사 관련 여쭙니다
부정출혈이 심하여 자궁내막자체는 많이 두껍지는 않으나 검사가 필요할 것같다하여 수면마취통한 검사를 받습니다
여기서 걱정인게 있는데

1. 제가 작년 4월경쯤 원치않는 임신을 하여 인공중절 수술을 받았는데 1년이 안된 상태에서 자궁내막에 상처를 내는건데 괜찮은지요? (임신중절 후 유착도 없이 잘 아물었다고 설명받았고 이후 생리주기나 양도 일정한편이었습니다)

2. 자궁내막을 인위적으로 얇게 하다보니 상처가 날텐데 나중에 임신계획이 있는데 그때 영향이 갈 수도 있을까요?

1년이 안된 사이에 두번이나 자궁입구를 일부러 열다보니 나중에 자궁근무력증도 걱정되고 내막에 상처가 남기는데 회복도 완전히 되는지 등등 임신계획이 있다보니 너무 걱정이 됩니다

3. 교수님께서 자궁내막자체만을 봤을때는 출혈이 없으면 ㅡ정상이라고 하셧는데 출혈때문에 검사를 하시자고 합니다
내막두께자체는 정상인데 검사를 하기도 하나요?


4. 다른 로컬병원에서는 출혈성 황체낭종이라고 햇습니다만 교수님은 배란하며 터진거같다며 그래서 왼쪽배 통증이 잇을거같다도 하셧는데 2일전부터 지금까지 콕콕찌르듯 아픕니다 배란통이 이렇게 오래 가기도 하나요? 앉아잇는 등 복부에 힘주는 자세를 취할 시 더 아프고 누워있으면 괜찮은데
이건 출혈성 황체낭종 통증에 더 가까운걸까요?


answer Re : 자궁내막 조직검사 관련 여쭙니다
정연준
정연준 전문의 청담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연준입니다.

1. 일반적으로 3개월 정도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하에서는 자궁내막은 충분히 재생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실필요 없습니다.

2. 추후 임신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는 사실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ㅠㅠ 물론 위험요소이기는 합니다만, 검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병을 늦게 진단하면 더 일이 커지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자궁경부무력증도 반드시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검사가 꼭 필요한 것인지 걱정되신다면 다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3. 특별한 이상없이 출혈이 지속된다면 자궁내막에 이상병변이 있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검사를 권유하시는 것 같습니다.

4. 출혈성 황체낭종은 배란하면서 터진것과 거의 같은 말입니다. 출혈이 제법 고여있다면 배란통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