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cm 62kg 26살 남자입니다 하루에 변을 평 ...
174cm 62kg 26살 남자입니다
하루에 변을 평균3번이상보고
혼술을 2틀에 한번이상 마시고
하루에10개비이상 담배를 피우고있습니다
운동은 겨울이라 전혀안하고 있고
지금 식당에서 11시간 주5일 일하고 있습니다
출퇴근은 최근에 오토바이구매로 일할때 빼곤
전혀운동하는게 없습니다. 일끝나고 야식을 자주먹곤하고요
근데 살이 서서히 빠지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인스턴트음식도 자주먹고 거의 육식위주의 음식들을 자주섭취하는데 어릴때부터 살이안찌는 체질이라
살이정말 안찝니다...
answer Re : 174cm 62kg 26살 남자입니다 하루에 변을 평 ...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체질적으로 소양인의 경우에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만, 키에 비해 저체중이네요...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내가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결국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알고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살도 찌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찾고, 나에게 필요한 양에 맞춰 식사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특히, 저영양 고열량 식품 보다는 고영양 저열량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고열량저영양식품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 비만이나 영야불균형 초래할 우려 있음
살이 찌지 않는다고, 즉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야식을 자주 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혈관질환이나 대사증후군이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 규칙적인 시간에 적절한 양 만큼 식사를 해야 합니다. (시간 간격 4~5시간)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예시 : 손바닥 보다 조금 더 큰 접시 기준으로 1/2은 채소, 1/4은 복합당질, 1/4은 어육류 반찬)
3. 규칙적으로 운동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적절히 배분하여 나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합니다.)
참고로,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비율을 50%:25%:25% 정도를 권장하기도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 탄수화물은 정제된 당이 아닌, 복합당질 (잡곡, 채소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